아프리카 남순, 강남구 30대 여성 관련된 ‘끔찍한 범행’에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방송)

2023년 6월 15일   박지석 에디터

아프리카 남순 왁싱샵 살인사건 재조명

남순

아프리카 BJ남순과 관련된 일명 ‘남순 왁싱샵 살인사건’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다. 해당 사건은 남순이 홀로 왁싱샵을 운영하는 30대 여사장의 정보를 영상에서 밝혀 한 남성이 가게를 찾아서 여사장을 살해한 사건이다.

남순 남순 나무위키 남순 나이 남순 키 남순 오연하 남순 아프리카
SBS 왁시샵 살이사건 남순

범인은 경찰에 잡힌 뒤 남순의 방송을 보고 범행을 계획했다고 직접 밝혔다. 해당 소식에 시청자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사건 발생은 이렇다. 2년 동안 무직으로 살면선 600만 원 가량의 빚을 진 30대 남성 A씨는 남순이 서울 강남의 한 왁싱샵을 찾아가 제모 시술을 받는 영상을 봤다. A씨는 영상을 보게 된 이후 왁싱숍이 30대 여성 B씨가 홀로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고 게 주소와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아낸 뒤 7월 5일 손님으로 가장하여 찾아가 40분 동안 왁싱 시술을 받았다.

A씨는 이후 B씨가 뒤돌아있는 틈을 타 미리 준비한 흉기로 B씨를 찌른 뒤 협박하여 체크카드와 휴대전화를 빼앗았고, 샤워를 한 뒤 나와 B 씨가 아직 숨이 붙어있는 것을 확인한 후, B씨를 묶은 뒤 강간을 하려다 미수에 그쳤다. 그리고 결국 다시 한 번 흉기를 휘둘러 살해하였다

해당 사건 범인, 남순 방송 보고 범행 계획

남순 남순 나무위키 남순 나이 남순 키 남순 오연하 남순 아프리카
자극적인 남순 방송 썸네일

A씨는 B씨에게서 빼앗은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200만 원을 인출하여 훔쳤고, 해당 업소를 찾은 B씨 지인의 신고로 사건 발생 7시간만에 검거되었다. 사건 자체는 7월 5일 발생하였지만, A씨가 인터넷 방송을 통해 왁싱샵을 찾아가게 되었다는 사실은 경찰 수사가 진행된 후인 7월 31일이 되어서야 알려지게 되었다.

남순은 이에 대해 “법적인 책임은 없을지라도 도의적(도덕적) 책임을 느낀다”고 하였으며, 피해자와 자신의 얼굴을 노출하는 등 악의적인 글들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건의 여파로 남순의 유튜브 영상들에 ‘싫어요’ 및 남순을 비판하는 댓글이 엄청나게 달리게 되었다. 남순은 일시적으로 댓글창을 막아놓았지만 여전히 논란이 확산되자 8월 3일경 유튜브에서 최근 업로드된 영상들을 전부 비공개 처리해놓았다.

누리꾼 범인 외 남순에게도 책임 있다고 주장하기도

남순 남순 나무위키 남순 나이 남순 키 남순 오연하 남순 아프리카
방송 중인 남순

해당 사건과 관련 누리꾼들이 지적하는 남순의 잘못은 이렇다. J남순이 해당 왁싱샵 주인을 성적으로 묘사한 듯한 영상 제목과 썸네일을 이용한 것, 애초에 왁싱사를 성적 대상으로 삼고 남자들이 볼 때 자극적으로 볼 수 있게 영상을 만들어 범죄를 부추긴 잘못이라는 얘기이다.

또한 남순은 아프리카 TV 생방송으로 해당 왁싱샵을 가는 과정, 위치까지 상세하게 찍었고, 범인에게 왁싱샵의 위치를 노출시킨 것은 물론 ‘인적이 드문 장소에서 여자 혼자 샵을 운영한다’는 것을 방송 중에 직접적으로 언급까지 하였다는 부분에서도 비판 받게 되었다. 범죄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의견에는 해당 주장에 더 힘이 실렸다.

이후 남순은 이후 왁싱샵 살인 사건 이후 인터넷 방송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 한 마디의 언급을 하지 않았다. 불미스러운 일에 엮기기 싫어서 언급을 피했다고 할 수 있지만, 며칠 전에 만난 사람이 안타까운 일에 당했는데도 추모 한 마디 없었다. BJ남순에게 책임이 아무리 없어도 피해자에 대해 무관심을 가진 태도에 누리꾼들은 실망을 금치 못헀다.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아프리카TV,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