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 최동욱 씨 인스타 및 여자친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기 화성 출신 수능만점자인 최동욱은 현재 연세대 의예과 재학 중인 1999년생 25세 남성으로, 당시 화성에서 배출한 수능만점자로 여러 미디어에 노출되며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최근 연대 의대 재학 중인 최 씨의 인스타 및 여자친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999년생 최동욱 씨는 지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단 한개의 문제도 틀리지 않은 수능 만점자로 이름을 알렸다. 당시 서울대를 목표로 했던 최 씨는 의사가 되겠다는 진로를 결심해 서울대가 아닌 연세대 의과대학으로 입학해 현재 재학 중이다. 연대 의대 입학에 대해 최동욱은 수능만점자 인터뷰에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과거 수능 만점비결에 대해 ‘백지 복습 노트’를 꼽았다. 복습할 때 교과서를 덮고 빈 노트에 스스로 개념을 적는 등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았다. 또 고3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게임도 하는 등 머리를 식혔다고 한다.
앞서 화성시가 진행한 인터뷰에서 최동욱은 “이국종 교수가 롤모델”이라며 “환자를 가족처럼 생각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음, 환자의 아픈 곳을 신속하게 치료해 줄 수 있는 뛰어난 실력. 이 두 가지를 갖춘 외과 의사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2018 화성 수능만점자 최동욱 씨가 화제를 모으면서 그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여자친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동욱 인스타그램 프로필에는 여친과 촬영한 셀카 사진이 올라와 있다. 이어 여러 국가들의 국기 이모티콘이 나열돼 있는데, 이 의미는 그가 대학 진학 전후로 여러 해외 국가를 돌아다니며 여행을 했다는 것을 뜻한다. 그의 지인에 따르면 여자친구와 다양한 곳을 여행하며 SNS 사진을 게재하며 애정을 드러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AI 데이터 활용 금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