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를 이용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점 9가지

2018년 1월 10일   정 용재 에디터

코스트코는 대량으로 물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에게 정당한 보수를 지급하는 곳이다. 월마트 다음으로 가장 큰 대형업체인 이유가 있다.

하지만 코스트코를 이용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연회비까지 내면서 왜 코스트코를 이용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다. 따라서 온라인 미디어 치트시트 (Cheat Sheet)에서는 최근 기사를 통해 코스트코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 9가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1. 멤버십없이 (가끔은) 쇼핑할 수 있다

코스트코를 이용하려면 연간 회비를 내야 한다. 하지만 회비를 낼 생각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최고의 방법은 코스트코 회원인 친구와 같이 가는 것이겠지만, 그 친구에게 코스트코 현금카드를 사달라고 부탁하면 멤버십 없이도 들어갈 수 있다.

혹은 Costco.com에서 5%의 비회원 추가 요금을 내고 쇼핑할 수 있다.

 

2. 식료품 말고도 많은 것들을 살 수 있다

코스트코에는 식료품뿐만 아니라 옷, TV, 가구, 여행 상품, 심지어 관까지 판다.

코스트코 관계자 맷에게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가장 놀라운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약혼반지이다. 코스트코에서 반지를 판다고 보통 생각 못하겠지만 저렴한 가격에 좋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매트리스, 와인 냉장고, 하와이 여행도 있다”고 전하였다.

 

3. 저렴한 여행을 할 수 있다

Costco Travel을 이용하면 회원들은 패키지 여행, 크루즈, 렌터카 등을 예약할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예약하면 리조트 적립, 공항 변경, 혹은 코스트코 현금 카드 같은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약 뿐만 아니라 “리프트 티켓, 영화 티켓, 놀이공원 티켓 등 각종 티켓들은 다른 곳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저렴하다”고 한 코스트코 관계자는 전했다.

 

4. 기프트 카드를 모으면 큰 할인을 받는다

코스트코에서는 기프트 카드를 반값에 팔기도 한다. 온라인으로도 구입할 수 있지만, 다음에 코스코스트 들렀을 때 기프트 카드 쪽을 유심히 보아라. 동네 명소와 음식점 할인 카드도 있을 수 있다.

 

5. 혼자 사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상품들이 많다

코스트코에서 파는 물품들은 대량으로 파는 경우가 많지만, 혼자 살거나 가족이 많지 않아도 살 수 있는 것들은 많다.

코스트코 관계자 맷은 “냉동 음식, 술, 옷, 건조 음식 등 유통기한 긴 것들을 어디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6. 환불 정책이 유연하다

코스트코의 환불 정책은 유연하고 후한 것으로 유명하다. 전자기기, 보석류, 등 몇 가지 항목만 제외하면 질문하지 않고 바로 환불을 해주는 정책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멤버십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이를 환불 받을 수 있다.

 

7. 모든 물품이 저렴한 것은 아니다

코스트코 관계자 맷은 “책이나 DVD는 코스토코에서 그리 저렴하지 않다. 이는 아마존(Amazon)에서 더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조미료 또한 마찬가지다. 제조사에서 주는 쿠폰을 슈퍼마켓에서는 쓸 수 있지만 코스트코에서는 쓸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라”고 전했다.

 

8. 전 세계 어느 코스트코 매장에서나 쇼핑할 수 있다

코스트코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영국, 일본, 대만, 호주 등 세계 여러 곳에 있다. 심지어 아이슬란드에도 있다.

멤버십만 있으면 세계 어디를 여행하던, 아니면 다른 나라로 이사를 가도 현지 음식을 싸게 살 수 있다.

 

9. 모든 이가 코스트코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대량으로 물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코스트코를 사랑하겠지만, 몇 회사들은 코스트코가 모조품이나 “회색 시장” 물품을 판다고 주장한다.

티파니(Tiffany & Co.)는 최근에 코스트코를 상대로 200억원의 소송을 걸어 ‘티파니’라고 파는 제품들이 가품이라고 하였다.

2014년에는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와의 소송 분쟁에서 마이클 코어스가 코스트코의 공식 유통 브랜드가 아니지만 해당 회사의 손가방을 파는 것처럼 허위 광고를 했음이 밝혀졌다.

Refinery29는 “회색 시장” 물품을 파는 것은 불법이 아니지만 비즈니스를 하지 않는 업체에서 자기 회사의 물품을 팔면 유통업체들에게는 불법인 것으로 비춰질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Cheat Sh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