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작녀’가 피해야 할 패션 아이템 5

2018년 1월 30일   정 용재 에디터

키가 작다고 해서 옷을 스타일리시하게 입지 말라는 법은 없다. 물론 스타일링의 기본은 자신의 단점을 가리는 데에 있으니, 작은 키를 조금 더 커보이게 하고 싶다면 지켜야할 사항들을 알아둬야 한다.

온라인 미디어 치트시트는 키가 작은 여자들이 피해야할 패션 아이템과 그것들을 어떻게 스타일링 해야 좋은지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1. 9부 바지

9부 바지는 다리를 오히려 더 짧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요즘 유행하는 하렘 바지도 하체를 답답하게 보이게 하면서 더욱 키를 작아보이게 한다.

입어야 한다면: 바지 밑단이 너무 위에서 잘리지 않도록, 적어도 복숭아뼈 위에 까지는 오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바지에 하이힐을 신어 다리를 더 길어보이게 하면 좋다.

2. 펑퍼짐한 허리

드레스나 셔츠의 허리가 펑퍼짐하다면 상체가 길어 보이면서 키가 더 작아보이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의 가장 잘록한 부분이 드러날 수 있는 옷을 고르고, 또한 허리 라인이 높은 옷을 입으면 다리가 더 길어 보일 수 있다.

입어야 한다면: 너무 큰 옷보다는 적당히 헐렁한 옷을 고르도록 하자. 또한 이러한 옷에는 플랫 슈즈보다 굽이 있는 신발이 어울린다.

3. 큰 프린트

큰 체크무늬나 기하학적 패턴이 그려진 옷은 키가 작은 사람을 잡아먹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옷의 큼직한 무늬들은 되도록 피해야한다.

입어야 한다면: 화려한 무늬가 그려진 옷을 즐긴다면, 패턴이 크지 않고 작은 옷을 택하도록 하자. 그리고 스트라이프 옷은 가로보다는 세로 스트라이프가 그려져야 더 길어 보일 수 있다.

4. 큰 벨트

큰 벨트를 키가 작은 사람이 하면 몸이 상하체로 분리돼 보이면서 키가 더욱 작아보이게 된다. 큰 벨트로 몸을 가리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은 방법이다.

입어야 한다면: 벨트를 꼭 해야 한다면 얇은 벨트를 하면 된다. 또한 하의와 같은 색의 벨트를 고르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일 수 있다.

5. 앵클 스트랩 

앵클 스트랩 구두는 다리 아래에 선을 하나 더하면서 다리가 더욱 짧아보이게 한다. 발목이 최대한 길어 보일 수 있게 스트랩이 없는 신발을 신어야 한다.

신어야 한다면: 스트랩을 포기할 수 없다면, 단색의 누드톤 스트랩 신발을 골라 다리가 분리되어 보이지 않게 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발목의 스트랩이 얇은 것을 택하라.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Cheat Sheet